오라클 클라우드 프리 티어 장점
|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 티어 장점
현재는 상시무료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타 클라우드 서비스(aws, GCP, Azure 등) 에서 일정기간, 일정금액을 지원해 주는 형태로 프리 티어를 제공중인 반면 오라클 클라우드는 상시무료이다. 현재 필자가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평생무료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 티어에 대한 안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www.oracle.com/kr/cloud/free/
https://www.oracle.com/cloud/free/
| 오라클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이유
상시 무료는 정말 매력적인 조건이다. 많은 블로그에서 평생 무료 라고 표현하는데 오라클이 정책을 변경하지 않는 이상 평생 무료라는 말이 사실이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포털에서 제공해주는 블로그 서비스를 통해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필자는 개발자라 그런지 클라우드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싶은 생각이었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클라우드 서버를 구축까지 했을 때 ‘꾸준히 내가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할 것인가?’ 에 대한 스스로 고민이 있었는데 그에 대한 선택이 오라클 클라우드였다.
성능적인 측면에서도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운영자에게는 충분했고 무료로 제공해주는 서비스의 폭이 굉장히 다양하고 풍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운영중인 이 블로그도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 티어를 활용해서 운영하고 있다. AMD 컴퓨터 VM 2개가 제공되고 Public IP 도 VM 별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라클 클라우드에 워드프레스를 구축하는 방법,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비교 등의 글을 연재할 계획이다.
| 상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 Oracle APEX 및 Oracle SQL Developer와 같은 강력한 도구가 포함된 Oracle Autonomous Database 2개
- AMD 컴퓨팅 VM 2개
- ARM 기반 Ampere A1 컴퓨팅 인스턴스 최대 4개 지원(매월 3,000 OCPU 시간과 18,000 기가바이트-시간 제공)
- 블록 스토리지, 오브젝트 스토리지, 아카이브 스토리지, 로드 밸런서 및 데이터 송신, Monitoring 및 Notifications
| 30일 무료 체험 (미화 $300 상당의 무료 크레디트를 제공)
- 데이터베이스, 분석, 컴퓨팅 및 Container Engine for Kubernetes를 포함하여 30일 동안 다양한 Oracle Cloud Services에 액세스
- 사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에서 최대 8개의 인스턴스
- 최대 5TB 스토리지
good!!!